본문바로가기

열린공간

  • HOME
  • 열린공간
  • 간행물

전체보기

한림연구보고서 125 - 고등학교 수학 교육과정 내용 축소가 이공계 인재 양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이름 |
관리자
Date |
2018-12-27
Hit |
4654


고등학교 수학 교욱과정.png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우리나라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감축

  1. 서론

  2. 우리나라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변천

  3. 제3차 교육과정 이후 고등학교 수학과 교욱과정 감축 내용

  4. 결론 및 논의


Ⅲ. 고등학교 수학 교육과정과 이공계 교과서 분석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방법

  3. 연구 결과 및 분석

  4. 결론


Ⅳ. 고등학교 ‘기하와 벡터’ 이수 여부가 대학생의 전공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설문지 요인 구성

  3. 연구 방법

  4. 설문 결과 분석

  5. 결론 및 시사점


Ⅴ. 고등학교 수학교과 내용 축소가 미치는 영향에 관한 수학계 외부 인사들과의 면담 조사

  1. 공학계 홍익대 오명숙 교수와의 면담 내용

  2. 공학계 서울대 이경우 교수와의 면담 내용

  3. 언론계 연합뉴스 임화섭 팀장과의 면담 내용


Ⅵ. 요약 및 결론


자세한 내용은 PDF 파일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작성자정책연구팀 연락처031-710-4661



이전글 한림원의 목소리 제76호  
다음글 한국과학기술한림원 2019 브로슈어(국문)